본문으로 바로가기
설문조사
대학생 핵심역량진단 관련 설문조사(전체 응시자)
1. 귀하의 성별을 입력해 주십시오.
남자
여자
2. 귀하의 출생연도를 기입해주십시오(예: 1990)
출생년도입력
3. 다음 중 귀하의 출신고등학교 유형을 선택해 주십시오.
일반고
특성화고
외고
과학고
예체능고
기타
4. 다음 중 귀하의 출신고등학교 소재지를 선택해 주십시오.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
읍면지역
5. 군필여부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군필
미필
해당사항 없음
6. 귀하의 대학입학 전형 방법을 선택해 주십시오
정시
수시(입학사정관제)
수시(입학사정관제 이외)
기타
7. 졸업 후 진로계획을 선택해 주십시오
진학
창업
취업
기타
8. 직전 학기 전과목 성적 평균은 어느 정도인지 선택해 주십시오.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D+이하
C-
C0
C+
B-
B0
B+
A-
A0
A+
D+이하
C-
C0
C+
B-
B0
B+
A-
A0
A+
9. 귀하의 가정 경제사정에 대해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지 다음 중 선택해 주십시오.
매우 어렵다
어렵다
조금 어렵다
보통이다
조금 잘 산다
잘 산다
매우 잘 산다
10. 귀하의 주된 학비 조달 방법은 무엇인지 선택해 주십시오
장학금
스스로 충당(아르바이트 등)
학자금 대출
부모님
11. 우리 대학에서 다음의 핵심역량 증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까?
핵심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공여부
검사 영역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의사소통역량 증진 프로그램(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프리젠테이션, 토론 교육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자원정보기술 활용역량 증진 프로그램(정보 수집, 분석 및 활용, 사무전문 과정, 컴퓨터 활용 교육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종합적 사고력 증진프로그램(문제해결 교육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창의적인 문제해결, 아이디어 생성, 발명 교육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글로벌 역량 증진 프로그램(외국어 교육, 글로벌 문화 교육, 글로벌 인턴십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대인관계 역량 증진 프로그램(리더십, 지도자 양성, 협동심 증진, 검사 및 상담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자기관리 역량 증진 프로그램(자기개발, 시간관리, 학습법, 직업의식, 정서적 자기조절, 목표 및 계획 수립 및 실천 등)
전혀 그렇지 않다
별로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매우 그렇다
12. 다음의 교내에서 제공하는 핵심역량 증진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여부를 선택해 주십시오.
본 진단평가에 참여함으로써 각 영역의 능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검사 영역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의사소통역량 증진 프로그램(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프리젠테이션, 토론 교육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자원정보기술 활용역량 증진 프로그램(정보 수집, 분석 및 활용, 사무전문 과정, 컴퓨터 활용 교육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종합적 사고력 증진프로그램(문제해결 교육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창의적인 문제해결, 아이디어 생성, 발명 교육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글로벌 역량 증진 프로그램(외국어 교육, 글로벌 문화 교육, 글로벌 인턴십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대인관계 역량 증진 프로그램(리더십, 지도자 양성, 협동심 증진, 검사 및 상담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자기관리 역량 증진 프로그램(자기개발, 시간관리, 학습법, 직업의식, 정서적 자기조절, 목표 및 계획 수립 및 실천 등)
참여 경험이 있다
참여 경험이 없다
※ 귀하의 K-CESA 진단 및 분석 결과는 핵심역량 관련 연구와 교육 활동에 소중한 자료로 이용됩니다.